• 공지사항
  • 실시간 예약
  • 뉴스레터/SMS
  • 오시는 길
  • 문의전화 032-123-4567

전시안내Exhibition

지난 전시

[야외] 2022 컨테이너 아트랩 <팝콘 스튜디오> / 9월 박예지 작가
기간 ~
장소 야외 컨테이너 전시관
주최 양평군립미술관
후원

2022 컨테이너 아트랩

팝콘 스튜디오

pop-up container studio


 양평군립미술관은 2020년 컨테이너 아트랩 사업을 시작하며 양평거주 청년작가들의 창작 기반 조성하고지역 내에서 자체적으로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계기를 만드는 특화 사업을 시행해왔다. 2020년부터 2년간 평면입체공예 등 각 분야의 예술가 60명이 함께했던 양평군립미술관 컨테이너 전시는 2022년을 맞아 선택과 집중의 과정을 거쳐 팝콘(POPCON) 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운영하게 된다.

 

2022 컨테이너 아트랩 팝콘(POPCON) 스튜디오는 팝업 스토어(Pop-up store)와 컨테이너(Container)의 합성어이자팝콘(Popcorn)처럼 통통 튀는 신선하고 실험적인 청년작가의 전시를 표상하는 단어로옥수수 알갱이가 뜨거운 기름 속에 빠져 순식간에 부풀어 오르듯 지역 미술관을 만나 팝콘처럼 터져나가는 작가들의 전시와 워크숍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가는 다음과 같다△ 5월 김지혜 작가 (디지털 드로잉,설치6월 김정희 작가(회화△ 7월 김재익 작가 (미디어,설치△ 8월 조성현 작가(미디어건축△ 9월 박예지 작가(조각△ 10월 김지섭 작가(회화△ 11월 나광호 작가(회화,판화로 총 7명의 청년작가들이 선정되었으며 지난달 선정작가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특히 컨테이너라는 플랫폼에 독립성과 공간의 확장성 의미가 있다국내 많은 문화예술기관에서 컨테이너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있지만대게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전시 외의 시간적 물리적 공간제약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즉 미술관의 대안적부수적 공간으로 단순 전시만 운영되는 곳이 대부분이다양평군립미술관은 이러한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일반적인 전시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닌 작가가 관람객과 함께 소통하고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함께 어우러지는 공간으로서 컨테이너를 하나의 작은 미술관으로 점차 확장시키고자 한다.

  

프로그램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다팝콘 스튜디오 프로그램은 매월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며매 전시오픈 1주일 전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다전시작가가 직접 운영하는 워크숍을 통해 작가의 창작세계는 물론 작가와 함께하는 아트워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 9월 전시작가


박예지 PARK YEA JI

2022.9.2.-9.25.


우리는 어떤사이인가요?


 

우리 사이 어떤가요?

  

관계에서 좋은 사이란 결국 서로에 대한 배려로 벌어진 적당한 거리에서 오는 것 같다.

우리는 서로의 거리를 존중해줘야 한다.

 

사이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공간같지만

우리는 그곳에 믿음이 있다는 것을 은연중에 느낀다.

  

그런 의미를 담아 이번 작업에서는 공간감이 이 잘 드러나는

드로잉적인 조형형태로 작업을 해보았다.

 

잘 맞는, 혹은 다툰, 절교한 사이부터

같이 공부하는, 수다 떠는, 같이 여행가는,

조금 더 가까운 사이까지 다양한 사이가 우리 관계 속에 있다.

 

그만큼, 다양한 강도의 믿음이 존재 한다는 것이 아닐까?




[rouge,45x59.7cm,, 종이, 2022]



[Vert gris,45x59.7cm,종이, 2022]



[Prune,45x59.7cm,종이, 2022]



[Gris claire,45x59.7cm,종이, 2022]




[Jaune,45x59.7cm,종이, 2022]



목록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