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교육예약
  • 뉴스레터/SMS
  • 오시는 길
  • 문의전화 032-123-4567

전시안내Exhibition

현재전시

2018 야외설치미술 1-2, HELLO! WOMAN ART 2018
기간 ~
장소 양평군립미술관 야외광장
주최 양평군립미술관
후원


2018 야외설치미술 1-2

HELLO! WOMAN ART 2018

2018.7.13.-9.2. / 양평군립미술관 야외광장

  

미술관 밖의 설치미술, 현대미술 여성미술가들의 아름다운 만남


 

 

양평군립미술관은 땅, 산물,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하고 있는 양평군에 있다. 이제는 양평을 연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친환경 자연과 양평군립미술관일 것이다.

 

이처럼 아름다운 양평은 도시양쪽으로 북한강과 남한강이 흐르는데 이들 강줄기는 한강의 대지류로 북한강은 금강산의 비로봉 부근에서 발원하는 금강천 등과 합류하여 남쪽으로 흐른다. 그리고 남쪽에 흐르는 남한강은 태백산맥에서 발원하여 강원도 정선군을 지나 양서면 양수리에서 북한강과 합류하여 한강으로 흐른다. 이 두 물줄기가 하나로 모여 이루어 진 곳이 두물머리, 이는 수도권시민들의 생수원으로써 생명의 강으로 오늘에 이른다. 또한 수려한 강과 숲이 어우러진 양평군은 인구비례 예술가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지역에 양평군립미술관(2011.12.16.개관)이 탄생하면서 문화예술의 고장을 형성하는데 전시와 더불어 교육적인 면에서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2018 야외설치미술전은 국내 최고의 여성미술전을 유치하면서 동시에 이루어진 미술관 밖의 설치미술전으로 2018.7.13.-9.2.까지 전시된다.

전시 작가들은 국내의 대표적인 조형 미술가들로 특히 토털개념의 설치미술가를 비롯하여 행복한 우리가족, 스테인리스 스틸의 상상초월, 절제된 형과 색의 하모니, 모노톤의 형이상학적 조형미, 형의 묵시록을 착안한 조형세계, 스테인리스 조형의 판타지아, 현대인의 삶의 질곡을 반영, 힘찬 비상을 꿈꾸는 희망의 메시지, 시간의 삶 속에서 자아의 존재를 찾아내는 현대인들의 우상 등 다양한 콘셉트의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이들 여성조각가들은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과 자연의 순환적 질서 속에서 물질의 순환이 갖는 심리적 카타리스를 느끼게 하는 독자적인 조형세계로 창조하여 보여주고자 했다. 그리고 작가들은 창작의 개성이 넘치는 조형 활동을 국내외에 알리고 예술을 통해 양평이 새로운 문화도시로 정착하는데 기여하게 되길 희망의 전시가 된다.

 

끝으로 양평군립미술관은 2018 야외설치미술전1-2, HELLO! WOMAN ART 2018.7.13.-9.2. 전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문화로 소통하는 문화예술도시를 구축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의 확대와 위상을 제고하는 문화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문화도시 양평, 지역문화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한다.

 

앞으로도 양평군립미술관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콘셉트를 개발하여 지역문화의 품격을 만들어내고 문화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확보해나가는데 기여하고자하며 양평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준비된 양평군립미술관으로 정착, 그 역량이 군민문화의 실천적인 삶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매개하는데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양평군립미술관 학예연구실











목록
공유